검색

QUIT CLAIM

공동명의 부동산 소유주, 형태 바꿀 수 있는 법 절차

- 작게+ 크게

크리스천비전
기사입력 2015-06-29

 

▲퍼식픽법과대학원 하워드 리 총장     © 크리스천비전

 

   부동산의 매매는 에스크로를 통해 정식적으로 트러스트에 등기 되어야 한다.  그러나 긴급한 이유로 인해 에스크로를 통하지 아니하고 부동산의 명의를 바꾸거나 또는 공동 명의로 부동산의 소유주 또는 소유 형태를 바꿀 수 있는 법적 절차를 Quit Claim이라 한다.  그러나 Quit Claim은 소유주 명의를 바꿀 수는 있으나 그 부동산에 포함되어 있는 융자금은 그대로 남아 있게 된다.  즉 권리는 양도 할 수 있으나 의무는 양도된 것이 아니므로 페이먼은 계속 되어야 한다.

    

채권과 채무 관계의 해제

   부동산을 담보로 융자금을 빌릴 때 Assignment of rent deed of trust를 작성하여 부동산을 담보로 한다.(부동산 소유주가 서명한다)  County Recofder Office에 접수한다.  추후 융자금을 갚게 된다면 Re-Conveyance Form을 작성하여 부동산의 담보를 해제한다.(융자자, 융자회사가 서명한다)  County Recorder Office에 접수한다.  채무를 이행하지 않아 판결문을 받은 후 채무를 이행한다면(Satisfaction of Judgment을 받아 법원에 접수하여 판결문을 무효로 한다.)  그리고 파산 후에 집 혹은 자동차를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으며 어떠한 제한도 없다.

    

   부동산 매매를 위해 부동산 에이전트와의 계약시 부동산을 팔기 위해 맺는 부동산 에이전트와의 계약의 종류는?  첫째, Exclusive Contract: 한 사람의 에이전트에게만 허용하는 계약으로 소유자 자신이 매매했어도 에이전트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둘째, Agent Listing: 부동산 에이전트들이 리스팅을 공유하며 어느 부동산 에이전트가 매매를 성사 시켰든 에이전트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소유주가 매매를 성사시켰다면 수수료는 지불 할 필요가 없다.  또한 부동산의 매매시 소유주나 부동산 에이전트는 부동산에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이를 어기면 법률상으로는 사기에 해당한다.  

▶문의: (213)739-156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크리스천비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