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복음의 내용

성경에 미리 약속돼있는 인격이신 예수 그리스도

- 작게+ 크게

크리스천비전
기사입력 2015-04-23

 

▲주사랑선교교회 담임 겸 LA전도대학 학감 진석호 목사.     © 크리스천비전

 

   하나님의 복음은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고 먼저 밝혀 놓고 있습니다.  약속되지 않은 것은 하나님의 복음이 아니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어쩌다가 역사적으로 생긴 사건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기쁘고 듣기 좋은 소식을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즉흥적으로 하나의 방법으로 시도해 보신 것이 아니라, 영원 전부터 계획하시고 선지자들을 통해서 미리 약속하신 것입니다.  선지자들을 통해 약속하셨다는 말은 선지자들을 증인으로 삼으셨다는 말입니다.

 

   사람들도 무언가를 계획할 수도 있고, 약속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할 수는 있지만 또한 그 계획과 약속을 변경하거나 파기할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그렇게 할 수가 있기 때문에 계획에 차질이 생겨도 사람들은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복음은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약속하신 대로 수행되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부르시고 사람들을 변화시켜서 그 일을 맡기십니다.  하나님 한 분만 알고 계획하시고, 그 일을 수행하신다면 하나님께서 자신의 계획을 바꿔서 수행하시더라도 아무도 알 도리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을 부르셔서 자기 일을 맡기시고 수행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이 약속대로 수행되지 않으면 탄로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께서 부르셔서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을 맡긴 많은 사람들 중의 한 사람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사도로 부름을 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 되었습니다.  ‘복음을 위하여’란 말은 복음의 선포와 복음의 변명(방어)와 확정이 내포된 말입니다.  그는 그 일을 위하여 생명을 버린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바울을 사도로 불러 우리에게 전하시기를 원하셨던 하나님의 복음, 곧 미리 계획하시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복음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복음은 로마서의 주제라고 말할 수가 있는데,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라고 밝힌 사도바울의 말을 들어보면 하나님의 복음은 곧 그의 아들 되신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영원 전에 계획하신 일, 약속하신 일의 핵심은 곧 인격이신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입니다.  복음은 미리 계획되고 약속되어진 것이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보다 더 나은 소식이 있을 수가 없고, 거기에 더 첨가시킬 것도 없고, 또 시간이 흘렀다고  해서 바꿀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라는 한 인격체이기 때문에 그 분이 바뀌지 않는 한 복음은 바뀔 수가 없습니다.  이 말은 복음은 사람에 의해서 바뀔 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복음의 핵심인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입니까?  그분을 아는 것이 복음을 아는 것이고, 그 분을 믿는 것이 복음을 믿는 것이고, 그 분을 전하는 것이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곧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그 분이 땅위에 인성과 신성을 가지고, 곧 다윗의 후손으로 오셔서 죽으셨을 뿐만 아니라,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셔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성과 신성을 가진 하나님의 맏아들이 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맏아들을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셨습니다. 

 

   고로 우리들은 하나님의 자녀로 인정되었고, 맏아들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이룰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죄인들뿐만 아니라, 원수까지도 하나님의 아들들로 삼으사 맏아들의 몸을 이루게 하신 것입니다.  교회는 곧 맏아들의 몸이고, 그 몸은 계속 충만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약속에 의해서 성취되고 있는 복음이라는 말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크리스천비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