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OC선거관리국, 한인 커뮤니티 공청회

20일 목요일 정오 온라인으로

- 작게+ 크게

크리스천비전
기사입력 2020-08-20

▲ 한국어 진행을 맡은 에리카 윤(왼쪽에서 두번째) 담당관과 스패니시, 베트남어, 중국어 담당관이 한자리에 모였다.     © 크리스천비전


   OC선거관리국은 다가오는 11월 대선과 관련 한인커뮤니티를 위한 공청회를 마련하고 온라인으로 선거법 및 투표방법을 안내한다.


   OC선거관리국은 연방법을 준수하여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중국어로 포괄적인 유권자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중언어 유권자 지원에는 번역된 선거물 제공, 유권자 전화 안내, 투표 센터 유권자 지원 안내요원 배치 등이 있다.


   이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한인커뮤니티 공청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진행될 11월 3일 대통령 선거에 한인 유권자가 안전하게 참여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선거법과 투표 방법의 변화를 알리고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공개회의다. 지난 예비선거투표 현황 및 다가오는 11월 총선거 시 변동사항을 전해주고, 기존 투표소 체제에서 변환된 다양한 투표방법과 함께 투표 센터의 역할과 보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게 된다.


   특히 이번 선거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캘리포니아 주정부 및 미 질병통제예방센터의 공공 보건 지침에 준수해서 실시되며, 이에 대한 OC 선거 관리국은 사무국의 운영방침에 대해서도 안내하며,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지역사회 홍보팀 소속으로 한인 유권자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에릭카 윤 씨는 “아웃리치 및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여러 지역사회단체 및 행사에 참석해 한인 분들을 만나 투표에 대해 알리고 한인 커뮤니티의 시민참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인 유권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청회는 줌(Zoom)으로 실시되며, 한국어로 진행된다. 아래 기재된 ID와비밀번호를 이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Zoom 사이트 접속: https://zoom.us/join
   ID: 976 6335 0112
   Passcode: 546296
▶문의: (714)567-758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크리스천비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