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굿네이버스 USA 빈곤아동 돕기 모금

코로나 19 아프리카 바이러스 확산 추세

- 작게+ 크게

크리스천비전
기사입력 2020-06-11

© 크리스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굿네이버스 USA(회장 이일하)는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와 세계보건기구의 세계적 대유행 ‘팬데믹’ 선언에 따라 상대적으로 바이러스에 더욱 취약한 저개발 국가를 위한 긴급구호 대응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현재 대부분 굿네이버스 해외사업국 또한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해 있는 상황이다. 특히, 지역 내 의료 시스템이 열악한 국가와 취약 계층의 아이들은 코로나19 감염의 불안감 속에서도 위생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의심증상에도 진단키트 부족으로 인해 검사를 즉시 받지 못하고 있다. 또한 장기간 지속되는 이동제한 명령과 휴교령으로 일자리를 잃게 된 가정들은 당장의 생계 유지도 힘든 상황이다.
 
   유엔아프리카경제위원회는 코로나 19아프리카 보고서에서 아프리카에서는 최소 30만명이 사망할 것이라고 전망 했다. 특히 2,900만명이 극빈층으로 내몰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하며, 정부의 개입이 전혀 없는 상태가 지속된다면 12억명 이상의 아프리카인들이 감염되고 330만명이 올해 사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굿네이버스는 해외 사업국 지역 개발 사업장을 중심으로 현지 정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긴급 생계 지원을 위해 긴급 대응하고 있다.
 
   아프리카 차드는 손 세정제, 비누 등으로 구성된 개인위생 키트를 지원하고, 가나의 경우는 긴급 생계 및 위생 키트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지부는 지역주민 및 아동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지원하고 있고, 파라과이의 경우 학교 개학 보류로 인한 TV 교육 영상 제작 및 방영을 하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진단키트 및 지역 의료, 보건소를 중심으로 의료진 감염예방 및 의료 활동에 필요한 의료, 방호 용품, 면역력이 낮은 취약계층 아동 및 지역 주민의 안전한 보호를 위한 마스크,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한 간이 세면대, 위생 용품과 위생 시설이 부족한 지역 아동을 위한 개인 위생 키트의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격리된 생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대상에게는 생필품 및 식료품 및 긴급 생계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며 더 나아가 지역 내 아동 및 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와 같은 감염증 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 예정 등의 위생 교육 및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학업이 중단된 아동들을 위한 원격 및 대안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후원금 체크 보낼 곳: Pay to Good Neighbors, P.O. Box 6086 Orange, CA  92863
△온라인 후원하기: https://www.kr.goodneighbors.us/covid-19
▶후원 문의: (877)499-9898/ jkim@goodneighbors.u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크리스천비전. All rights reserved.